회장인사말

  • HOME
  • 회장인사말
  • 학회소개

보건사회학회 회원님께

바쁘신 가운데 교육과 연구, 봉사에 여념이 없으신 회원님들께 늘 행운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제 19대 한국보건사회학회 회장 원광대학교 복지·보건학부 윤치근 교수입니다.


우리 한국보건사회학회는 지난 초대 회장이신 정경균 교수님을 비롯한 역대 회장단, 학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의 결과로 보건사회 분야의 전통과 영향력 있는 학술단체로 자리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 학회의 전통과 명예를 이어받아 보건과 사회 분야의 지식을 축적하고, 학문적 발전을 이룩하는데 그 일익을 감당해 나갈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 사회의 보건과 사회문제는 다원적이고 복합적인 양상으로 표출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학회는 보건과 사회라는 학술적 접근방법과 필드에 적용하는 정교한 연구 결과들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적 지식의 축적과 사회문제의 해결을 제시하는데 우리의 학회의 역할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 학회는 보건의료 관련 기관들, 타 학술단체들과 관계는 물론 정기적인 학술대회 이외에 연구모임과 세미나 등을 통하여 다양한 학문발전과 지식교류, 우리 사회의 문제해결에 소임을 다 할 것입니다. 우리 학회의 학회지인 ‘보건과 사회과학’이 그 역할의 일부를 감당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무엇보다도 학술단체의 중요한 역할은 학회 활동이며, 이것은 우리 학회원들의 적극적인 연구 활동과 참여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역할과 활동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우리 학회원들과 잘 소통하고 활발한 학회 활동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01. 01.

제19대 한국보건사회학회장 윤 치 근